말씀
•홈  >  말씀과찬양  >  말씀
  제  목 : [주일예배] 두 번째 비밀, 마라나타 조회수 : 903
  성경본문 : 계 21:3~4 설교일 : 2016-07-24
  설교자 : 김은화 전도사 MP3 다운로드

Loading the player ...

신문이나 TV뉴스를 보면,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소식도 많지만, 좋지 않은 소식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좋지 않은 소식이 사라지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소식은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고 슬프게 하는 일들이 모두 사라져 버릴 수 있을까요? 그 유일한 방법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은 어떤 모습으로 오실까요? 그리고 예수님께서 오실 때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예수님께서 처음 오셨을 때에는 딱딱하고 냄새가 나는 말구유에 누우셨습니다(2:7). 그러나 예수님이 이 땅에 다시 오실 때에는 아주 멋지게 구름을 타고 하늘에서 오십니다(1:8). 예수님이 처음 오셨을 때에는 멸시와 조롱을 받으셨습니다(53:3). 그러나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에는 많은 사람들이 신기해하며 놀라워합니다(살후1:10). 예수님이 처음 오셨을 때에는 고난을 받으셨습니다(벧전1:11). 그러나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에는 사람들에게 영광과 찬양을 받으십니다(벧전1:11).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을 때에는 죄인의 모습이었습니다(53:9). 왜냐하면 우리의 죄를 대신 지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시 오실 때에는 온 세상과 만물을 다스리는 왕으로 오십니다(17:14). 예수님이 처음 오실 때에는 어린 양의 모습이었습니다(53:7). 그러나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에는 모든 악한 것들을 멸시하는 사자의 모습으로 오십니다(5:5).

우리는 예수님이 이 세상에 빨리 오시기를 기다립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언제 오실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그 날과 그 때를 알지 못하느니라”(25:13). 따라서 우리는 인내하며 예수님을 기다려야 합니다. 처음 교회가 생겼을 때 사람들은 서로 마라나타라고 인사했습니다. 이 말은 주 예수님, 어서 오세요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마라나타는 인사할 때에만 사용한 말은 아닙니다. 예배를 드릴 때마다 마라나타, 주 예수님 어서 오세요라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은 매일 함께 기도하며 예수님을 기다려왔습니다.

지금도 이집트의 모카탐 지역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는 힘들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주 예수여 어서 오시옵소서라고 기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의 기도도 이와 같기를 축복합니다.

 "

  이전글 : 더 행복한 인생
  다음글 : 반응이 중요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