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홈  >  말씀과찬양  >  말씀
  제  목 : [주일예배] 평화를 위해 일하는 사람 조회수 : 441
  성경본문 : 마 5:9 설교일 : 2018-08-12
  설교자 : 조신제 목사 MP3 다운로드

Loading the player ...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마5:9). 여기서 사용된 ‘평화(화평)’이라는 말은, 헬라어로 에이레네(εἰρήνη)인데, 히브리어 샬롬(שלום)을 번역한 것입니다.

그런데 샬롬(שלום)이란 이런 뜻입니다. 질병보다 건강이 샬롬(שלום)이고, 전쟁보다 평화가 샬롬(שלום)이고, 불행보다 행복이 샬롬(שלום)이고, 죽음보다 생명이 샬롬(שלום)이고, 심판보다 구원이 샬롬(שלום)이고, 멸망보다 영생이 샬롬(שלום)이고, 지옥보다 천국이 샬롬(שלום)입니다. 한 마디로 온전한 것, 완전한 것이 샬롬(שלום)입니다.

샬롬(שלום)은 좋은 것입니다. 그래서 누구나 샬롬(שלום)을 위해서 일할 것 같고, 샬롬(שלום)을 이루기 위해서 애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샬롬(שלום)을 위해서 일하기는커녕, 샬롬(שלום)을 파괴하는 존재가 있습니다.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10:10). 여기서 도둑은 마귀입니다. 마귀는 우리의 샬롬(שלום)을 도둑질하고 우리를 죽이고 멸망시키려고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에게 샬롬(שלום)을 주고, 그 샬롬(שלום)을 더 풍성하게 하십니다.

그런데, 샬롬(שלום) 중에서도 최고의 샬롬(שלום)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실 정도로 완전하고 완벽하십니다(약1:17). 샬롬(שלום)을 위해서 일하고, 샬롬(שלום)을 위해서 애쓰는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께서 책임지시는 인생이 된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샬롬(שלום) 중에서 최고의 샬롬(שלום)을 위해 일하고 애쓰는 사람은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자녀가 되고, 하나님께서 더욱 책임지시는 인생이 되지 않을까요?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6:33). 최고의 샬롬(שלום)이신 하나님을 찾고, 최고의 샬롬(שלום)인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면,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공급하시고 채워주시겠다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오늘은 남북의 교회가 평화통일을 위해 함께 기도하는 주일입니다. 남북의 교회가 함께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면 하나님께서 이 민족의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시고 채워주실 것입니다. 이 민족을 평화와 번영의 길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

  이전글 : 항상 기뻐하라
  다음글 : 부족함이 없는 인생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