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홈  >  말씀과찬양  >  말씀
  제  목 : [주일예배] 기도를 가르쳐 주옵소서 조회수 : 718
  성경본문 : 눅 11:1~4 설교일 : 2016-06-19
  설교자 : 조신제 목사

누가복음 11장에 보면, 예수님의 제자 중 한 명이 예수님께 기도를 가르쳐 달라고 요청하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너희는 기도할 때에 이렇게 하라고 하시면서 기도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이 말씀에 의하면 우리는 기도를 배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셨기 때문입니다.

왜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셨을까요? 그것은 우리의 기도가 100% 응답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많은 경우, 우리의 기도는 100% 응답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우리 자녀의 요구를 100% 들어주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사실 성경에는 우리가 기도하기만 하면 우리의 모든 기도가 응답될 것처럼 생각되는 말씀들이 있습니다(11:24;14:14 ). 그런가 하면, 우리가 기도해도 우리의 기도가 응답되지 않는다는 말씀들도 있습니다(66:18;1:6~7;4:3 ).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100% 응답될 수 있는 기도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이 기도는 크게 다섯 가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저를 통해서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나라가 임하시오며(저의 마음과 저의 삶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기 원합니다), 우리에게 날마다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제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세요),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오니 우리 죄도 사하여 주시옵고(저에게 잘못한 사람을 제가 용서하오니 저의 죄도 용서해 주세요),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소서(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저를 붙들어 주세요).

예수님께서 우리가 알아도 되고 몰라도 되는 기도를 가르쳐 주셨을까요?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셨다면, 우리는 잘 배워야 하지 않을까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기도를 잘 배워서 우리의 기도가 100% 응답되는 기도가 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기도는 나의 뜻을 이루는 수단이나 방법이 아닙니다. 기도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는 수단이요 방법입니다.

 "

  이전글 : 믿음은 주님에게 집중하는 것입니다
  다음글 : 서로 사랑하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